✅ 디자인회사에서도 OKR을 적용해볼 수 있을까? 2021년 연간 목표를 정하고 작년을 돌아보니 여전히 지켜지지 못한 목표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매년 느끼는 부분이었다. 목표를 세울 때는 굉장히 거창하고 의욕이 넘치지만 진행을 하는 와중에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들이 생기면 결국 그 상황에 휩싸여서 목표들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OKR을 알고 보니 나에게 꼭 필요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책이었다. 🔸이걸 브랜드 디자인 회사에도 적용할 수 있을까?? 1️⃣ OKR은 무엇인가? OKR은 목표(Objective)와 핵심 결과(Key Result)의 약자이다.'목표'는 방향을 의미하고 '핵심 결과'는 목적지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이정표이다 쓰는 방법은 간단하다. 하지만, OKR를 작성하기 전에 이 OKR의 슈퍼파워 4가지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2️⃣ OKR 슈퍼파워 4가지 - 슈퍼파워 1. 우선순위에 집중하기 - 슈퍼파워 2. 팀의 정렬과 연결 - 슈퍼파워 3. 책임 추적 - 슈퍼파워 4. 최고를 향한 도전 3️⃣ OKR의 동반자 CFR C - 대화 (Conversation) : 관리지와 직원이 성과 향상을 위해 진행하는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 교환 F - 피드백 (Feedback) : 발전 상황을 확인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잡기 위해 이뤄지는 구성원들 간의 양방향, 혹은 네트워크 형태의 의사소통 R - 인정 (Recognition) : 모든 형태의 기여에 대한 인식과 보상 4️⃣ 요약하자면 OKR을 이용해서 목표와 핵심 결과를 설정하고 CFR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분석해라 🤔 많이 아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바로 '실행'이다.

디자인 회사에서도 OKR을 적용해볼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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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13일 오후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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