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ing is Everywhere! 지금까지 거쳐가거나 접해본 회사들 중에 브랜딩을 마케팅 조직에서만 하는 일인줄 아는 곳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곳들은 하나같이 비슷한 문제를 겪었는데요. '마케팅은 잘 하는데 서비스는 왜이래요?'라는 피드백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브랜딩은 마케팅에서만 하는게 아닙니다. 회사의 철학에서 기반을 찾고, 제품에 그 철학이 녹아져 있으며, 회사의 모든 조직이 그 철학에 맞춰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표면상으로는 회사에서 얘기하는 그럴듯한 의미를 외부에 홍보하지만, 실상 제품은 그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고객에게 주는 실망감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제품이 먼저, 마케팅은 그 다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이 똑바로 서야 마케팅에서 실행하는 브랜드 활동도 힘을 받습니다.

브랜딩은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다

Brunch Story

브랜딩은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14일 오전 11:10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