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손 자산가들만 미술 경매 시장에 관심이 높은 게 아니다. 최근 미술 경매 시장의 성장세는 미술품을 투자의 즐거움으로 여기는 새로운 세대의 등장과 무관치 않다. 바로 밀레니얼 세대다." "UBS 보고서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92%가 미술품 구매 시 온라인을 활용하며, 이중 36%는 온라인상에서 5만달러 이상의 작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중 100만달러 이상의 작품이 4분의 1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30 샤넬 대신 미술품 산다' 온라인 경매 등 미술품 투자에 대한 문턱이 낮아졌고, 지드래곤, 탑, RM 등 미술 애호가로 알려진 셀럽들을 통해 미술 시장이 대중들에게 알려진 것이 영향을 미침.

빅뱅 탑 "수입 95% 투자"...2030 샤넬 대신 미술품 산다

매일경제

빅뱅 탑 "수입 95% 투자"...2030 샤넬 대신 미술품 산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22일 오전 12:4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