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언어의 온도>
상세페이지 언어의 온도란?
우리 브랜드의 컨셉을 타깃 고객들에게 쉽고 익숙한 단어, 말투, 문장을 사용해서 카피와 설명글을 만들어낸다는 것
1. 저관여, 고관여 제품 구분에 따른 언어의 온도
📌저관여 제품
-같은 말이라도 더 쉽게
전문 용어는 풀어서 쓰는 것이 중요.
명사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을/~를/~이/~가 같은 조사들과 동사를 써줄 것
-같은 문장이라면 더 짧게
이탈 없는 빠른 구매를 유도하는 저관여 상세페이지에서 아주 중요
문장 하나를 길~게 쓰는 것보단 적절히 문장을 쪼개서 사용
-같은 단어라면 영어보다는 우리말
-합리적 소비라는 점 슬쩍 찔러주기
무조건 저렴한 제품이 아닌 제품 활용도 강조
-1EA 단위로 가격 강조하기
📌고관여 제품
고객은 이미 자신에게 중요한 물건이기 때문에 해당 제품군을 빠삭하게 조사했다.
따라서 이 제품은 고객님에게 중요한 만큼 저희에게도 중요하다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
-과장된 수식어 남발하지 않기
최고급 소재-> 믿음직한 소재
최고급 스테인리스 ->316L 스테인리스 스틸
퀄리티 종결자 ->반사되는 광채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는 약어, 전문 용어 활용하기
그 분야의 전문성을 높여주는 힘이 됨
-문장은 명사가 아니라 서술형으로 끝낼 것
-트랜디한 용어의 과다 사용은 자제할 것
2.타깃 고객의 범위에 따른 언어의 온도
📌타깃 고객의 범위가 넓을 때(=저관여 제품 언어의 온도 활용)
-무난한 말투와 쉽고 평이한 어휘 사용
-텍스트 크기가 너무 작지 않도록 할 것
📌타깃 고객의 범위가 좁을 때(=관심사가 깊은 고객 상대 =고관여 제품 언어의 온도 활용)
-타깃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말투 따라 하기
고객의 후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
-환경, 젠더, 동물, 인권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들에 항상 열려 있어야 함
-단점이 있다면 솔직하게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