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살 된 버즈피드가 SPAC 상장합니다. 15억 달러 밸류에이션을 목표로 하네요. Complex Networks (스트릿패션, 음악, 문화 미디어)를 3억 달러에 인수해요. 2억 달러 현금, 1억 달러 주식 딜입니다. 현재 버즈피드는 연 매출 3억2,100달러를 내고 있고요. 투자자들과 애널리스트들은 2022년까지 6억 5,4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어요. (버즈피드는 지난 11월 버라이즌으로부터 허핑턴포스트를 사들이기도 했죠) SPAC(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 상장이 디지털 미디어들 사이에서 일종의 돌파구 역할을 하지 않나 싶습니다. 미디어들은 늘 자본이 고프지만, 상장은 여러 이유로 어려웠던 한편, 업계에서는 기존에도 인수합병이 굉장히 활발했기 때문에 SPAC 상장이 매력적인 것 같아요. 이 기사에 따르면 Bustle Digital Group, Vox, Vice Media도 SPAC 상장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BuzzFeed announces plans to go public via SPAC, targets $1.5 billion valuation

CNBC

BuzzFeed announces plans to go public via SPAC, targets $1.5 billion valuation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5일 오전 1:0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