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창업자들이 꼭 피해야 하는 일] 요지는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 보수적인 유통업체에 마케팅으로 입사 한달 된 제가 느끼는 어려움이 그대로 반영되는, 공감 백배되는 글입니다. 1. 마케팅은 제품이 나온 뒤라는 생각 - 가장 흔히, 일상적으로 저지르는 실수는 마케팅은 제품이 나온 후에 생각한다는 것. 제품 기획 단계부터 마케팅은 같이 진행되어야 한다. 제품 자체보다 콘텐츠로 다가가는 마케팅 활동이나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과 정서적으로 공감하는 작업이 출시 전에 이뤄져야 한다. 2. 마케팅은 판촉이라는 생각 - 마케팅은 고객 입장에서 마케팅 대상이라는 생각조차 들지 않게 고객의 마음에 스며드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 잠재고객들로부터 호의적인 반응이 나올 수 있도록 저변에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지는 작업에 훨씬 중요하다. 3. 노력은 안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자세 - 전문가는 “마케팅의 요체는 인내심과 일관성이고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라면서 “인내심을 갖고 일관성 있게 시간을 들여 노력을 기울이면 결과도 비례해 나올 수 밖에 없다”고 강조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꼭 피해야 하는 일 3가지

글로벌이코노믹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꼭 피해야 하는 일 3가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7일 오후 11:5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