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브랜드 경험이란 무엇일까? 이는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자신만의 고유의 색깔이나 감성, 혹은 추구하는 지향점을 고객들에게 어떠한 “매개체(medium)”를 통해 오감으로 전달하는 것이란 생각이 든다. 그래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명확한 브랜드만이 이것이 가능할 것이고 그것을 직관적으로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매개체가 바로 오프라인 매장이지 않나 싶다. 보고 듣고 만지고 냄새 맡고 느낄 수 있으니까. 그러고 보니 애플 역시도 그들의 브랜드 감성과 지향점을 멋진 제품 경험과 일치 시켜 보여주고 있는 또 다른 예시가 될 수 있겠다. 브랜드 경험의 의미를 이곳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자면 애플은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감성과 지향점을 제품이란 매개체를 통해 오감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브랜드 경험이란 무엇일까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브랜드 경험이란 무엇일까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8일 오후 2:1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