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4일차 [SWOT 작성 체크리스트] □ 한눈에 네 개중 분명히 가장 도드라져 보이는 박스가 있는가? 반대로 어디가 가장 약한지도 명확하게 알 수 있는가? □ SWOT 한 장만 읽어도 향후 이 사업은 어디에 집중해야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지 그림이 그려질 정도로 인사이트가 담겨 있는가? □ 각 박스를 채운 내용이 중요도 순서로 정리돼 있는가? 각 포인트에서도 중요한 키워드가 강조돼 있는가? □ 사용한 용어들이 구체적이고 명확하면서도 경영진이 자주 사용하는 용어인가? □ 각 박스가 사업의 주요 이슈를 골고루 커버하고 있는가? □ SWOT 다음에 이어지는 전략 방향과 논리적으로 맞지 않은 내용은 없는가? 반대로 전략에서는 언급했는데 SWOT에서는 누락한 논리적인 비약이 없는가? 아래 단계별로 다섯 가지 소비자 조사가 가장 필요하고, 소위 '예산 들인 보람이 있는 소비자 조사'였다는 것이 이 글의 결론이다. 1단계: 아이디어 검토 >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2단계: 컨셉 개발 > 컨셉 테스트 3단계: 비즈니스 플랜 개발 > 제품 사용 테스트 4단계: 브랜드 및 제품 출시 준비 > 사전 광고 테스트 5단계: 출시 사후 관리 > 브랜드 건강도 모니터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30일 오후 11:5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