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왜 아마존과의 결별을 선언했을까? 🤫 2019년 11월, 나이키는 아마존에 판매중이던 모든 상품을 철수하겠다는 폭탄 선언을 합니다. 이는 더 이상 대형 유통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 자사몰로 유입해 직접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인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나이키는 이로 인해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자사몰 매출 비중 30% 증가, 월간 활성 사용자 증가율 세자릿수 기록 등 괄목할 만한 설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D2C 모델의 장점은 크게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유통업체에 지불하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소비자에게 우수한 쇼핑 경험과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에 용이합니다. 3. 풍부하고 활용도 높은 고객 데이터 등 쇼핑몰 자체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공격적으로 D2C 전략을 펼치는 기업들이 많아졌습니다. 나이키가 시장의 흐름을 바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경험으로 직접 고객에게 다가가고 관계를 쌓아나가는 D2C 전략을 잘 활용하여 자사몰의 가파른 성장을 이루어내는 것에 집중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나이키는 왜 아마존과의 결별을 선언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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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6일 오전 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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