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에서 배운 점 요약✨>
1. 캘린더 vs 투두리스트
- 액션아이템: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을 실현가능하게 세분화해놓은 것.
Ex) 발레 배우기가 최종목표라고 할 때, 발레 배우기 자체는 프로젝트가 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학원을 등록하고 수강하는 등의 세부활동들은 액션아이쳄이 된다.
- 캘린더 = 지금 당장 실현가능한 액션아이템들을 적어놓음, 마감기한 작성x
- 투두리스트 = 전체적인 프로젝트나 액션아이템들이 아닌 일(task)을 정리해둔 것, 마감기한 작성o
* 투두리스트가 아닌 액션아이템으로 만들어서 캘린더에 적어놓기
2. 투두리스트의 일들은 빠른 시일 내에 액션아이템으로 세분화하여 캘린더에!
3. 일은 우선순위별 x, 선택과 집중o
일을 처리할때 우선순위별로 처리하면 1위-10위까지 일이 쌓여있는 것이 가시화 되기 때문에 부담 o.
뿐만 아니라 우선순위의 상위에 있는 일을 먼저 처리해야 다음 일로 넘어갈 수 있어 일 사이에 공백 o.
선택과 집중은 지금 당장 해야할 일을 몇가지 정해놓고, 일을 병렬적으로 함.
이는 한가지 업무가 중간에 막히더라도 다른 업무를 바로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ex) 일 A를 하다가 중간에 컨펌을 받아야하면 다른 업무인 일 C로 넘어감.
물론 업무가 중단되었다가 다시 할 때, 그 업무를 다시 파악하는 시간이 들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땐 이 방법이 우선순위별로
주요 업무를 모두 처리했을 때 보다 시간을 단축시킴! 더 효율적(efficient)이고 효과적(effective)하게 업무처리 가능!
4. 시간관리는 근육 트레이닝과 같다!
처음부터 조바심 내고 한번에 하려고 하지말고 계획(투두리스트, 캘린더 작성)을 수단삼아 업무 효율성을 늘리는 연습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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