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최전선에서 17년간 일한다는 것: 월간 디자인 디렉터의 영업비밀] -트렌드란 사람들의 욕망을 이해하는 일이다 -트렌드는 예언이 아니라 현상에 대한 분석이다. 트렌드를 아는 것 자체가 아니라, 트렌드를 얼마나 창의적으로 해석하고 편집하느냐이다. 이것은 곧 콘텐츠 기획의 시작이다. -비슷한 결과물에서 벗어나려면 충분한 지식이 필요하다. -"10배 이상 더 쓰고 그중 90%를 버리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만이 이런 통속성을 피할 수 있는 방법" -트렌드 직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다양한 지표에 관심을 갖고, SNS로 마이크로 트렌드를 파악하고, 직접 발로 뛰어 경험해라 [트렌드를 어떻게 편집하는가 = 곧 기획력이다] 1. 주제는 좁고 깊게 정한다 2. 잠재력 있는 이슈는 선점한다 3. 사람들의 관심사를 반영하되, 전문가로서 줄 수 있는 가치를 고민한다 4. 시의성을 고려한다

트렌드 최전선에서 17년간 일한다는 것: 월간 디자인 디렉터의 영업비밀

Publy

트렌드 최전선에서 17년간 일한다는 것: 월간 디자인 디렉터의 영업비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6일 오전 7:5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