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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PM

[여러분이 운영중인 '고객센터'는, 정말로 '고객분을 위한 상담센터'인가요?] - 1. 소비자의 화를 돋우는 고객센터 1) ‘깊은 산속 옹달샘’ 고객센터 : 메뉴 > 메뉴 > 메뉴,, 문의 위해 끝없이 메뉴를 찾아가는,, 2) ‘설명은 생략’ 고객센터 : FAQ나 이용 가이드 하나 없는 고객센터(자체 해결이 안 되는,,) 3) ‘팔만대장경’ 고객센터 : 엄청난 양의 가이드가 가독성 없이 텍스트로만 채워져 있는,, 4) ‘함흥차사’ 고객센터 : 문의하면 답변이 오지 않는,, 5) ‘모(바일)알못’ 고객센터 : PC와 모바일의 반응형을 생각지 않고 설계된,, - 요즘에 고객은 기다림에 약해진 대신, 능동적이고 똑똑해졌습니다. 문제를 스스로 검색해서 빠르게 해결하기를 좋아하죠. 이러한 고객의 변화에 따라 웹사이트 고객센터의 역할도 커졌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센터의 구축과 관리 방식도 함께 발전해 가야 합니다. - 2. 소비자가 좋아하는 고객센터 1) 이용 가이드나 FAQ 등 사용자를 위한 문서가 정리되어 있는 고객센터 2) 키워드를 입력해 궁금한점을 셀프 해결할 수 있는 검색창을 갖춘 고객센터 3) 1:1문의나 실시간 채팅 등 문의하기 쉬운 UI/UX 베이스의 소통창구가 존재하는 고객센터 4) 공지사항, 이벤트 등 주요 알림이 잘 보이는 고객센터 - 오늘은 고객이 긍정적인 고객센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이 구축(디벨롭)이 되어 있는지, 이를 통해 사용자와 직원분 모두 생산성 높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보시는게 어떨까요?

온라인 고객센터, 처음부터 따라하기-기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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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4일 오전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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