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System from scratc | 커리어리

Design System from scratch: colours 디자인 시스템의 컬러 설정과 네이밍에 대한 글입니다. 팀이 하나 이거나 소규모일 때는 상관없지만, 팀이 많아지면, 컬러값을 전하는 헥사코드가 계속 조금씩 변하는 기이한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2개의 층으로 구성된 팔레트를 제안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기능적인 색상과 부르기 편한 이름으로 색을 정의하여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줄이고 융통성을 높이는 아이디어입니다.

Design System from scratch. Part 1 - Colours.

Medium

2021년 10월 4일 오후 11:01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Component Visual Test Cases 코드에 최대한 가깝게 하고 피그마를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의 비주얼 테스트 방식에 대한 글입니다.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방식일 듯 합니다. 컴포넌트가 올바르게 구축 되었는지, 예상대로 제작되었고, 예상대로 수정되었는지를 확인할 때, 이러한 가이드 방식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을 읽어보면 UI 피드백을 자동화하는 chromatic이란 서비스도 있는데, 플러그인이나 자동화된 툴을 쓰지 않아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샘플로 흔히 이야기 하는 "깨지지 않는" 디자인을 할 때 필요한 사례들입니다. 작업을 진행할 때 유용하네요.

Component Visual Test Cases

Mediu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