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넷플릭스가 투자하는 미국 드라마는 회당 평균 제작비가 100억원이 넘는다. 반면 한국 드라마의 회당 제작비는 <킹덤> 20억원, <스위트홈> 30억원, <오징어게임> 22억원 수준이다. 원 대표는 “그런데 반응은 뜨거우니 당연히 K콘텐츠에 주목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한국은 저비용으로 콘텐츠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강국. 웹툰·웹소설 플랫폼이 발달해 스토리 비즈니스의 생태계가 조성된 나라. 넷플릭스가 K콘텐츠에 꽂힌 이유.

넷플릭스는 왜 K콘텐츠에 꽂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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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5일 오전 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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