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콘텐츠 투자 전략]
💡넷플릭스 미국 이용자 97%는 비영어권 작품을 시청한다.
💡 넷플릭스에서 한국 콘텐츠를 보지 않았던 국가의 사람들이 ‘킹덤’, ‘스위트홈, ‘인간 수업’ 등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보기 위해 넷플릭스를 구독했다.
💡넷플릭스는 한국형 스토리텔링 콘텐츠가 글로벌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올해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 제작에 5500억 원을 투자했다.
💡그 결과, 지난 8월 한달 간 넷플릭스 구독료 결제는 753억 원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