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룩소, 새로운 공론장이 될 수 있을까? | 커리어리

[ 얼룩소, 새로운 공론장이 될 수 있을까? ] 예전 다음에 있었던 '아고라'를 혹시 기억하시나요? 온라인에서 서로 의견을 나누곤 했던 공론장을 다시 부활해내려는 시도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쏘프라이즈' 라는 프로젝트로 실험을 했었는데요. 사회적인 질문에 대해 데이터를 활용하여 답변을 받고 우수한 답변에 대해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어요. 이번 프로젝트는 "10주 동안 얼룩소가 준비한 '지금 한국 사회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질문' 44개 카테고리에, 50자 이상을 쓴 100명에게 매일 1만원씩 지급"한다고 해요. "정혜승 얼룩소 대표는 "포털에는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이야기만 보인다"며 시민들의 '집단지성'을 통해 '중요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과연 얼룩소의 이번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직접 접속해서 한 번 살펴보세요! https://alook.so/

얼룩소의 공론장 실험은 성공할까요?

Stibee

2021년 10월 7일 오후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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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이용하면서 개인정보 정책 변경에 대한 팝업을 보셨을 거예요. 메타에서는 새로운 내용은 없고, 기존 정책을 좀더 이해하기 쉽게 바꾼 거라고 하는데요. 문제는 보통 '선택'으로 동의 가능했던 맞춤형 광고를 위한 개인정보가 '필수'로 제공돼야 하는 부분. 그리고 동의하지 않으면 7월 26일부터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이용이 불가능해진다는 것. "국내 빅테크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대부분 맞춤형 광고를 위한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선택' 동의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글로벌 기업들은 계정 가입과 함께 ‘포괄적 동의'를 받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포괄적 동의를 받더라도 추후 별도의 설정을 통해 수집되는 정보 수집 동의에 대한 변경이 가능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약관 시행 후 위법 사항이 있는지 검토하겠다고 했다 해요. 🤔🤔

메타의 당당함... 개인정보 제공 거절시 7월부터 페이스북 못해

Cho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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