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퍼포먼스 마케터 | 커리어리

[저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퍼포먼스 마케터로 전직을 한지 1년이 넘었고 곧 2년차가 됩니다.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정말 다이나믹한 경험들을 하였고, 다이나믹한 만큼 고생도 정말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생각도 함께 들기 시작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싶다." 딱히 큰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취업준비를 하면서, 이직을 면서 경험했던 내용들이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어느 순간 들었습니다. 그리고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저와 같이 시행착오를 덜 겪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올해에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방법의 첫 걸음이 <원티드 라이브 톡>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서는 없는 시간을 쪼개야 합니다. 그리고, 금전적 보상도 없습니다. 하지만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람> 브런치 글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같이 <활성화 되는 뇌가 남고>, <좋은 사람들이 많이 남고 남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 저만의 방식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저도 내적 성장을 하고, 다른 분들도 저의 경험을 통해 성장에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람

brunch

2021년 10월 8일 오전 1:2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잘나가는 스타트업 대표님이 겪었던 실패들🤯] 지금 소위 잘나가는 스타트업의 CEO는 한번에 성공을 했을까요? 다양한 언론 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그 들고 과거에 운영했던 스타트업에서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그럼 잘나가는 스타트업의 CEO이 겪었던 과거 실패는 무엇일까요? 💲토스 이승건 대표 👉자신이 하려는 서비스를 대형 플랫폼인 페이스북이 제공하면서 실패 ✅예상하지 못한 대형 경쟁자 등장 ✅공급자 관점의 제품 출시했지만 시장성의 부재 💲야놀자 이수진 대표 👉샐러드 배달 사업을 시작했지만 현실적인 분석이 부족하여 시대를 너무 앞서 나감 ✅주력 아이템에 대한 이해 부족 ✅창업 경험 미비 💲보이저엑스 남세동 대표 👉실패가 두려워 실패함. ✅아이폰을 얕본 오만 ✅갑작스러운 투자 취소 💲삼분의일 전주훈 대표 👉시장에서 새로운 니즈를 만들어 내려 했지만 실패 및 법적인 문제가 발목을 잡음 ✅수익화 실패 ✅끈기와 인내 부족 ✅법률 검토 미숙 💲한국시니어연구소 이진열 대표 👉성장이 너무 느린 시장과 빠른IT 서비스 기술의 핏이 맞지 않음 ✅기대와 다른 시장의 성장 속도 ✅비즈니스 모델 발굴 실패 ✅복잡한 지분 구조 💲마인드로직 김용우 대표 👉수만명이 사용했지만 비즈니스 모델 부재 ✅지나치게 앞선 아이템 ✅소수 고객 반응 외면 ✅시장 확대의 조급함 💲큐피스트 안재원 대표 👉시장은 가설과 결과가 많이 달랐음 ✅가설과 다른 너무 작은 시장 공략 ✅사용자 성향 파악 부족

? 잘나가는 스타트업 대표님은 과거 어떤 실패를 했나

brunch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