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아끼는 법! 의도적으로 CTR을 낮춰라?]
광고비를 절약하면서 고효율을 뽑아내는 것은 쉽지 않은 챌린지 입니다. 하지만 마케터는 운영하는 광고비가 작던, 크던 상관없이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야 합니다. 광고 비용을 아끼는 방법 중 하나는 CTR을 활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CTR을 의도적으로 주정하여 광고비를 절약을 하는 것 입니다.
🤔일부러 CTR을 낮출 수 있는 광고소재를 통해 광고비를 아낀다?
💬온라인 광고 매체의 경우 대부분 과금방식이 CPC입니다. 즉, 클릭 1건이 발생할 때마다 광고비용이 청구 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CTR이 높으면 높을 수록 소진되는 광고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CTR을 낮춰 광고비를 아끼기 위해서는 좀 업격하게 광고소재를 기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 회사 상품(혹은 서비스)와 맞는 고객 타겟에 맞는 소재와 문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CTR을 떨어뜨리는 테스트를 위한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효율이 좋은 주 고객층이 확실하게 구분이 된 상태
👀여러 광고 채널을 사용해서 노출이 충분히 보장된 상태
👀광고 효율 분석을 할 수 있는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