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d+91 매니저라는 직책은 본인 일도 잘 해야하지만, 함께 일하는 동료의 성장을 돕는 역할도 잘 해야합니다. 내 앞가림도 어려운데 남을 돕는 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미션이라고 생각해요. 오늘은 바쁜 매니저, 팀장, 중간 관리자를 위한 시간 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퍼블리에서 가져왔습니다 :)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팀장의 시간 관리 저자 Mark 재량적 리더십의 핵심은 리더들이 어느 분야에서 어떻게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지 결정할 수 있는 많은 재량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앞에서 이야기한 최 팀장의 경우라면, 자신의 업무에 특성을 구분해, 어떤 업무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지를 결정할 재량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첫 번째 스텝. 리더는 자신의 업무 리스트를 나열하고, 아래 4분면을 활용해 구분한다. 담당업무 박스(owning box): 리더가 충분한 전문지식을 갖고 디테일에 깊숙이 개입해야 하는 업무로, 리더가 직접 수행하는 핵심 업무다. 교육업무 박스(teaching box): 리더가 충분한 전문지식을 갖고 있지만, 디테일에 깊숙이 개입할 필요가 없는 업무로, 수행 가능한 직원에게 지침과 피드백을 주며 이관하는 업무다. 학습업무 박스(learning box): 리더가 향후 디테일에 깊숙이 개입해야 하는 업무지만 현재 리더의 전문지식을 넘어서는 새로운 분야의 업무로, 학습한 이후에 담당업무 박스로 이동하게 되는 업무다. 위임업무 박스(delegating box): 리더가 전문이 아닌 분야로, 필요한 역량을 가진 직원에게 전적으로 위임하고 리더는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 정도만 하는 업무다. 두 번째 스텝은 4개 박스별로 자신이 투입하는 시간과 노력을 추산하는 것이다. 본인의 최근 한 달 치 캘린더에 기록된 업무에 투입된 시간을 계산한다. 그리고 해당 업무가 첫 번째 스텝에서 구분한 4개 박스 중에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 박스별로 투입된 총 시간을 계산한다. 다음으로 전체 업무 시간 대비 박스 별로 투입된 시간의 비중을 백분율로 계산한다. 예를 들어 한 달 업무 시간이 160시간이라고 했을 때, 학습업무 박스에 해당하는 업무에 투입한 시간이 24시간이면 15%(24/160)다. 기본적으로 담당업무 박스와 학습업무 박스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야 한다. 이 두 박스는 누군가에게 위임하지 않고 본인이 수행하는 업무다. 팀장도 팀장인 동시에 성과를 내야하는 직원이다. 따라서 팀원을 관리하는 일도 마땅히 해야 하지만, 팀장이라는 포지션에 맞게 회사와 자신의 성장에 직접 관련 있는 일에 더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한다. 이와 반대로 위임업무 박스와 교육업무 박스의 비중이 높다면 박스들의 비중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재량적 리더십 모델을 업무에 활용했을 때, 아래 세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나, 리더가 디테일까지 챙겨야 하는 활동을 정의할 수 있다. ▷담당업무 박스 둘, 리더가 새로운 분야로 자신의 영역을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학습업무 박스 셋, 리더가 자신의 스킬을 직원들에게 교육하고 업무를 위임해 팀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 ▷교육업무 박스, 위임업무 박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5일 오전 12: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78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