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이 어려운 현실적인 이유 4가지]
많은 회사들이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기 많이 어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빠르게 성과를 만들어 내야하는 상황이라면 더더욱 현실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기 어려워 집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기 현실적인 어려움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석하기가 어렵다.
✅콘텐츠 방향을 정하고 꾸준히 진행하기 어렵다.(담당자가 변경 됐을 때 콘텐츠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가?)
✅얼마의 광고비를 써야하는지 애매하다보니 콘텐츠 마케팅을 꾸준히 유지하기 어렵다.
✅정해진 기한이없이 꾸준히 기다려야 한는 접이 어렵다.
4가지 현실적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신중히 고민하기 않고 무작정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면 매우 위험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무언가 억지로 콘텐츠를 만들려고 하면 더 역효과>가 나는 경유가 많습니다. 적절한 지점을 찾는 것이 콘텐츠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고 유지하는 것은 많은 비용, 시간, 인원이 투여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모든 회사가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당분간은 큰 욕심을 버리고, 그저 꾸준히 진행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다라는 생각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