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들이 라이브커머스에 열광하는 진짜 이유] ✅ 실용성, 편리성, 인플루언서 소통 등 목적성을 가지고 유입 ✅ 글, 이미지보다 동영상 정보가 편리 ✅ 대중성보다 브랜드와 관계있는 인플루언서 선호 📌 라이브 커머스 이용 경로 일반적으로 라이브 방송의 유입 비중은 디스커버리 비중이 높으나 MZ타겟의 경우, 오브젝티브형과 디스커버리 유입율에 대한 차이가 적어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는 사람들의 비중도 상당히 높다 🏷인사이트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의 경우, 네이버 톡톡메세지 등 네이버 플랫폼 안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은데 MZ세대는 정보를 듣고 찾아서 들어온다는 뜻 📌라이브 커머스 이용 행태 1위. 가격이 저렴해서 (50.9%) 2위. 결제 시스템이 편해서 (36.4%) 3위. 인플루언서와 소통하기 위해서 (30.9%) 4위. 글, 이미지가 아닌 동영상 정보가 편해서 (29.1%) 🏷인사이트 실용성과 편리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하듯 가격 혜택과 편리성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했어요 눈여겨볼 것은 글, 이미지보다 동영상 정보가 더 편하다는 것 이제 정보 수집 채널이 MZ세대들에게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매체보다 틱톡, 유튜브 등 동영상 매체의 비중이 커지고 있어 라이브 방송 클립을 상세페이지에 활용한다거나 라이브 방송의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해 제품 정보를 얻는 수단으로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호하는 인플루언서 유형 1위. 전문성이 있는 인플루언서 2위.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인플루언서 예)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에 대해서 마켓을 여는 것과 같은 인플루언서-브랜드 간의 연결성 중시 🏷인사이트 최근 뷰티산업 리포트를 보면 3040대들에게 인플루언서의 광고성 후기나 SNS광고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져 상품평 후기나 커뮤니티, 지인의 후기에 더욱 민감한 반면, MZ세대에게는 인플루언서의 영향이 아직 크기때문에 단순히 대중성이 높거나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리는 모델보다는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가 중요해보여요

MZ세대는 '이것'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를 쓴다

Brunch Story

MZ세대는 '이것'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를 쓴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6일 오전 6:0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