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해 보는 일도 잘하는 비법💪]
🔥 전통적인 의미의 전문성을 어떻게 갖추느냐보다는 자신만의 탁월성을 어떻게 만드느냐가 더 중요한 문제이다!
한 가지 일을 오래 한다고 해서 전문성이 보장되는 시대는 저물고 있습니다. 또한, 이직 주기도 짧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 상황에서 우리가 가져야할 전문성은 <어떤 일을 하던, 일하는 방식에 대한 자신만의 전문성>입니다.
1️⃣ 내가 일하는 방식 이해하기.
✔ 귀납식인가? 연역식인가? : 정보부터 수집하는가 / 가설부터 세우는가
✔ 어떤 것을 통해서 배우는가 : 책, 선배, 학원
✔ 데드라인을 중요시 하는가, 완성도를 중요시 하는가
🔥 자신이 새로운 일을 만나면 어떻게 일을 하는지, 잘 되었을 때의 실마리는 무엇이었는지 그 로직을 이해하면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전략적 사고에 익숙해지기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 Task와 Task가 속한 Context를 오갈 수 있는 능력.
3️⃣ 틀을 짜고 계속해서 수정&컨펌
✔ 회사, 팀, 개인의 목표 설정
✔ 데드라인과 타임 스케줄
✔ 일들 간 우선순위와 지원 배분
4️⃣ 빨리 해보고, 많이 해보기
✔ 주니어 때는 많이 해본 사람을 이길 사람이 없다.
5️⃣ 항상 준비되어 있으려면?
✔ 다양한 지식과 정보에 열려 있을 것
✔ 경험하고 연결할 것
✔ 답을 줄 사람들 곁에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