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관리자의 성장 문제를 창업자가 직접 챙 | 커리어리

<중간 관리자의 성장 문제를 창업자가 직접 챙겨야 하는 이유> 1. 초기 스타트업에서의 중간 관리자는 사실상 학도병에 가깝습니다. 2. 전쟁같이 하루 종일 터지는 온갖 일들을 사수가 없는 상태에서 그날 그날 배워가면서 혼자서 처리해야 하니까요. 그리고 이는 많은 스타트업 중간 관리자들이 겪고 있는 엄연한 현실이죠. 3. 그런데 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지만,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스타트업이 유니콘이 되기 위해서는, 중간 관리자의 성장은 필수불가결(inevitable)한 요소입니다. 4. 경영진이 내리는 큰 의사 결정을 고객이 경험하는 단계에서 아주 작은 부분까지 훌륭하게 수행해 내려면, 능력 있는 중간 관리자의 역량이 너무나도 중요하기 때문이죠. 5. 따라서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중간 관리자도 성장을 해야 스타트업은 모멘텀을 잃지 않습니다. 6. 즉, 중간 관리자의 성장이 곧 스타트업의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7.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은 이 중간 관리자의 성장 문제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상태에서 성장을 하게 됩니다. 8. 그러다 보면, 결국에는 돈을 써서 능력 있는 중간 관리자들을 데려오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되는데요. 9. 실제로도 돈으로 인재를 사는 방법은 헤드 헌팅 등 시장에 이미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돈으로 '역량'을 사는 방법들은 그다지 많지 않은데요. 특히 주니어 레벨에 맞는 콘텐츠나 서비스를 파는 회사들은 이미 많고, 경영진들을 위한 교육 과정도 MBA 등 많이 있지만, 10. 중간 관리자의 성장 문제를 콘텐츠나 교육 서비스로써 해결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에 그로우앤베터는 이 시장을 노리고 있는데요. 11. 즉, 스타트업 성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중간 관리자의 성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그로우앤베터의 사업 목표라는 겁니다. 12. 바꿔 말하면, 중간 관리자의 실질적인 성장을 통해 스타트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팔아보겠다는 것인데요. 13. 중간 관리자의 성장을 위해선, 무엇보다도 창업자가 중간 관리자의 성장 문제가 회사의 성장에 직결된다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14. 그리고 창업자가 중간 관리자의 성장 문제에 집중하고 관심을 기울여야, 회사의 성장과 함께 성장하는 구성원들도 늘어나기 마련인데요. 그래야 창업자도 덜 외롭습니다. 15. 다시 말해, 회사는 성장하는데 본인은 점점 더 외로워진다면, 그건 그만큼 창업자가 중간 관리자의 성장 문제에 소홀했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 헤헷, 본 뉴스레터는 그로우앤베터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뉴스레터에는 그로우앤베터의 사업 방향이 담긴 3부작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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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bee

2021년 10월 22일 오전 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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