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한정판 전문 플랫폼 '디자 | 커리어리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정판 전문 플랫폼 '디자인유나이티드' 런칭 by 어패럴뉴스> 🖋TK's 코멘트 패션, 라이프스타일 관련 제품의 한정판 플랫폼을 런칭했다는 소식이네요. 그런데 왜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는 별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출시했을까요? S.I.VILLAGE 와는 어떤 차별화가 있을지 자못 궁금합니다. 점점 앱들이 Super 앱이 되거나 버티컬 to 마이크로 버티컬로 좁아지는 변곡점에 서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다 집어넣고 막대한 비용과 인력을 투입해서 포식자가 되거나 or 타겟을 정교하게 좁혀서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과 제품을 묶어서 적절한 비용과 인력을 투입한다는 방식. 대부분 전자를 꿈꾸다가 어정쩡해진 서비스들이 많고 플랫폼별 포식자들이 진입장벽을 쌓고 있는데, 지금 나오는 서비스들은 후자 방식을 택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이 자체가 커뮤니티가 될 것이고 비용과 인력을 줄여줄테니까요.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정판 전문 플랫폼 '디자인유나이티드' 런칭

Apparelnews

2021년 10월 22일 오후 11:5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초심 변했나?"…프랜차이즈 광고 시작한 당근마켓, 적자 벗어날까 by 한국경제> 당근마켓도 수익화 BM을 다양하게 펼치겠다는 기사입니다. 플랫폼 BM을 간단하게 보면 ①수수료 ②광고 ③유료화의 3가지로 볼 수 있는데, 당근마켓의 경우 일본의 메루카리와는 달리 중고거래에 따른 거래 수수료로 매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거대한 트래픽을 바탕으로 광고 수입이 매출과 이익의 전부라고 생각됩니다. 기사에 따르면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를 통해 B2B 수익을 늘리겠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대놓고 유료화를 한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동네기반 커뮤니티를 지향했던 서비스를 해치지 않고 어떻게 혜택스럽게 녹여 내는가가 관건이네요. 오랜기간 고민끝에 내놓는 서비스 같아서 당근마켓 내부에서 준비를 잘했을거라 생각합니다.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유의미한 성과가 나오면 좋겠네요.

"초심 변했나?"...프랜차이즈 광고 시작한 당근마켓, 적자 벗어날까 [긱스]

hankyung.co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