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마케팅 뉴스 11/4일
네이버 블로그 | 코딩바비 강사랑 블로그♡⃜
2021년 11월 4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숨겨진 황금알··· '시니어' 마케팅에서 알아야 할 것 60세 이상 인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기업들이 노인에 관한 기존의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전문가는 “일각에서는 이 인구가 위험을 회피하거나, 기술을 싫어하거나, 소비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더 높은 지출 수준을 보이고 있다”라면서... #2 대세는 `콘텐츠 커머스`…유통가 `MZ세대 디지털소통` 역량 강화 유통업계에 따르면 유통가에 MZ세대와의 '디지털 소통'용 콘텐츠 만들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관련 인력 보강, 조직 강화를 넘어서 브랜드에 라이브 커머스(라방)를 만들어주는 제작 대행서비스를 신사업화하는 등 유통가에선 콘텐츠 커머스가 올라타지 않으면 뒤쳐지는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3 유통가, MZ세대 겨냥 ‘콘텐츠 마케팅’ 주력 유통업계에 따르면 소비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른 MZ세대의 소비심리를 저격하기 위해 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모바일 콘텐츠를 앞세워 브랜드에 친숙함을 심어주는 방식이 선호되는 추세인데 이와 관련 최근 업계에서는 현실 인플루언서를 넘어 ‘가상 인플루언서’를 앞세운 ‘버추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펼치며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 "데이터가 경쟁력" 맞춤형 구독상품 '쑥' 구독경제 시장에 뛰어든 기업들이 이용자 데이터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막대한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는 물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이를 통해 기업들은 구독을 통한 ‘락인 효과’로 안정적인 이용자층 확보는 물론, ‘충성고객’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서비스를 발전시켜 더 많은 구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5 “시장 회복세” 기대하던 광고업계, 글로벌 물류 대란 암초 만나 국내 주요 광고업체들이 3분기에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대하고 있지만, 글로벌 공급망 차질로 미국 광고업계가 타격을 받으면서 향후 실적 전망에 먹구름이 끼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제품 수급에 난항을 겪자 광고·홍보비 지출의 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것인데 전 세계 기업들은 공급망 붕괴와 그로 인한 병목 현상, 그리고 인력난까지 겹쳐 제품 생산 및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6 앱 개발사 수익 극대화 위한 모바일 광고 전략 급변하는 환경에 발빠른 맞춤형 앱 수익화를 위한 전략 구성은 앱 개발사에게 중요한 부분인데 앱 개발사들은 수익화를 고려해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을 최적으로 대안으로 삼고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 전략으로는 앱 수익 창출 기능을 향상시키는 차세대 인앱 광고 기술인...
2021년 11월 3일 오후 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