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 첫인상을 숫자로 관리할 해볼수 있을까?'라는 생각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히 '어떤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하자' , '별점을 올리자' 는 개념이 아닌
숫자로 브랜드 접점을 관리하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회사의 첫인상,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그래서 이번 아티클에서는 기업의 첫인상을 관리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데이터를 활용하면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첫인상이라는 정성적인 영역을 최대한 숫자로 정량화하는 거죠. 숫자로 관리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상태를 명확히 진단할 수 있다.
- 목표를 세우고 전략을 짜기 좋다.
- 정성적인 영역을 감에 맞기지 않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저는 이러한 방식의 첫인상 관리법을 '게이트웨이 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체적인 관리법과 실제 제가 업무에 적용한 노하우까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