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그렇게 중요해? 응 중요해. 1. 오 | 커리어리

이수정

CEO

콘텐츠가 그렇게 중요해? 응 중요해. 1. 오늘날 사업을 시작하고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충성도 높은 찐팬을 모으는 것. 그리고 찐팬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다. 2. 찐팬을 위한 콘텐츠가 결국 어떤 상품이 가장 잘 팔릴지 파악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3. 경쟁이 거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4. 콘텐츠를 선정할 때는 레이저를 쏘듯 한곳에 집중해야 한다. 즉 틈새시장을 노려라. 틈새가 너무 작으면 수익이 안 될 거라고 걱정하지만 오히려 너무 넓은 영역이거나 (예비) 찐팬에게 도움을 주지 못하는 콘텐츠가 망한다. 5. 나의 전문성(지식, 기술)과 찐팬의 니즈가 교차하는 지점을 선택하라. 이것저것 계산하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하면 된다. 그리고 콘텐츠를 만드는 데 모든 시간을 투자하라. 6. 전문성이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공부하고 투자해야 한다. 시간이 흐르면 콘텐츠 비즈니스에 적합한 기회를 발견하게 된다. 7. 콘텐츠의 진정성이 있으려면 매우 구체적인 타깃을 설정해야 한다.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 때 ‘이 사람’을 생각해야 한다. 뉴스레터도 딱 ‘한 명’만 떠올리고 작성하라. 8. 콘텐츠 미션에는 ‘구체적인 타깃, 무엇을 전달할 것인지, 타깃이 얻는 이익이 무엇인지’를 작성하고 기억하자. 9. 콘텐츠 비즈니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고 흥미로워야 한다. 무엇보다 꾸준함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규칙적으로 업로드하라. 10. 어느 정도 찐팬과 콘텐츠가 충분하다면 어떤 식으로든 수익화할 방향으로 이동해야 한다. 물론 그렇게 되기까지 인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사람은 물론 앞으로 콘텐츠 비즈니스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한 번쯤 읽어보기를 추천해요. 요즘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콘텐츠, 디자인 그리고 사람인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저는 어떤 콘텐츠냐에 따라서 앞으로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사람을 모았지만 니즈를 충족시킬만한 콘텐츠가 아니라면 그건 실패한 거니깐요.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었다고 생각했던 콘텐츠 미션을 다시 한번 재정립하고 깊게 고민하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스타트업언박싱이 앞으로 가야 할 콘텐츠의 방향성이 보이면서 앞으로가 기대됐습니다. 물론 뒤로 가면서 아직 겪어보지 못한 부분(매각 등)에서는 흥미가 떨어졌지만 그 외는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협찬 #책리뷰 #콘텐츠바이블

2022년 1월 7일 오전 11:2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