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미래 : 남을 따라하지 않을 용기를 품어라>
1. 연결이 모든 가치를 좌우하는 초연결의 시대, 콘텐츠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좋은 콘텐츠’가 아니다.
2. ‘사용자 연결’, ‘제품 연결’, ‘기능적 연결’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3. 사용자 연결은 팬덤, 생태계를 만들어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게 만드는 것이다.
4. 제품 연결은 한 제품에 집중하기보다 보완재를 찾아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다.
5. 기능적 연결은 내 일이 갖고 있는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독자적인 일관성을 갖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