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개선하는 세 가지 방법 🔧 ] IT 프로덕트는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사용성을 개선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 출시된 이후에도 끊임없는 개선이 필요합니다. 제품 개선을 위해서는 1) 신규 기능을 만들거나 2) 기존 기능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신규 기능은 고객 반응을 예상하기 어려우므로 신중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고객들의 사용경험이 검증된 기존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세가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의도적 개선 (deliberate improvement) 고객들이 기존 기능을 왜 사용하며 좋아하는지 잘 알고 있을 때 의도적인 개선을 합니다. 현재 고객들이 해당 기능을 더 잘 이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합니다. 기존 기능을 리디자인하여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2️⃣ 빈도 개선 (frequency improvement) 고객이 기능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개선입니다. 뉴스피드에 개인화된 컨텐츠를 노출시켜 더 자주 피드를 이용하도록 하는 등 대다수 사용자들이 이용하긴 하나 그 빈도가 적을 때의 개선을 의미합니다. 3️⃣ 적응 개선 (adoption improvement) 특정 기능을 고객의 일부는 잘 사용하는데 일부는 사용하지 않는 경우, 더 많은 사용자들이 기능을 사용하도록 하는 개선입니다. 만약 사용자들이 "~~를 할 수 있으면 이 기능을 쓸 것이다"라고 한다면, 적응 개선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제품 개선을 시도했을 때 많은 경우 사용자들이 생각했던 것만큼 잘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선 전략을 신중히 선택하되, 열린 마음으로 실패할 가능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3. 제품을 개선하는 세 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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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12일 오전 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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