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성을 개선하는 에러 방지 방법 1] 에러에도 종류가 있다. 첫 번째는 알면서도 '무의식적으로' 잘못 누르는 slip, 두 번째는 정보가 부족해 '의식하고 있지만' 잘못된 루트를 택해 원하는 결과와 다른 결과값을 불러오는 mistake. slip은 주로 서비스를 잘 이해하는 유저들(expert)에게서 나타나는데, 이 아티클에서는 그러한 slip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한다. slip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크게 네 가지 해결책이 있다. 1.제약 조건 틀린 값을 아예 선택하지 못하게 하는 것. (이를테면 여행사 앱에서 출발일자보다 도착일자를 이르게 선택하면 비활성화되는 것 등.) 2.선택지 제안 유저가 원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정보를 알 필요 없도록 선택지를 제안하는 것. (이를테면 텍스트를 입력하는 서치 필드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객관식으로 제시해주는 것. 서포트 페이지에서 많이 사용되며, 닐슨 노먼 휴리스틱 6번(인지VS상기)과도 관련있는 항목.) 3.기본값 설정 가장 노멀한 값(권장값)을 기본값으로 설정해두는 것. 4.제한된 포맷 1번과 비슷한데, 파생된 개념에 가까운 듯. 회원 가입 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할 때 문자를 입력하지 못하게 하는 사례.

Preventing User Errors: Avoiding Unconscious Slips

Nielsen Norman Group

Preventing User Errors: Avoiding Unconscious Sl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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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23일 오전 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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