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이 발생하는 10가지 유형>
1. 이익 모델 : 돈 버는 방식을 바꾼다. (ex 광고 모델 -> 구독 모델)
2. 네트워크 효과 : 서로 다른 것을 연결해 가치를 창출한다.
3. 구조 변화 : 회사가 가진 역량과 자산을 새롭게 정렬한다.
4. 프로세스 개선 : 기존의 작업 방식보다 더 우수한 방법을 찾아낸다
5. 제품 성능 향상 : 차별화된 기능과 피처를 만들어낸다.
6. 제품 에코 시스템 구축 : 다양한 보완재를 세팅한다.
7. 서비스 경험 개선 :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경험을 드라마틱하게 개선한다.
8. 새로운 채널 구축 :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새로운 채널을 찾아내고 구축한다.
9. 압도적 브랜딩 :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잘 전달한다.
10. 고객 참여 유도 : 고객과의 독특한 상호작용을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