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 중심 디자인(HCD)을 뜯어보자!

📌 인간 중심 디자인은 사람의 필요, 능력 및 행동에 맞춰 디자인하는 철학! 📌 좋은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1️⃣ 어떤 행동이 가능한가. 2️⃣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가. 3️⃣ 무엇이 일어날 것인가. 알려주어야 한다. 이처럼 인간 중심 디자인에서는 제품과 사용자간의 '의사소통'이 중요하다. 특히나 이 의사소통은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더욱 중요하다! 사용자가 오해를 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해당 제품이 적절한 피드백을 전달하여 문제상황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해야된다. '일이 잘 되는 동안에 순조롭고 조화롭게 작동하는 것을 디자인하기는 비교적 쉽다.그러나 문제나 오해가 발생하자마자 문제가 생긴다. 이때가 좋은 디자인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 (도널드 노먼의 디자인과 인간 심리 중) 📌 HCD는 사람과 디자인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적절한 이해에서 출발한다. 이러한 이해는 일차적으로 관찰을 통해 생긴다. 사람들은 종종 자신이 진정으로 필요한 것과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의식하지 못한다. HCD는 문제를 구체화하는 것보다 반복된 근사법을 되풀이한다. 아이디어를 신속히 검증하여 매 검증 후 그 접근법과 문제 정의를 수정하여 사람들의 필요에 진정으로 부응하는 제품을 만든다. 📌 IDEO의 인간 중심 디자인 프로세스 1️⃣ 관측 - 가정과 가설, 사용자 조사, 감정 이입, 사용 맥락 이해 2️⃣ 아이디어 - 올바른 아이디어, 페르소나, 고객 여정 지도, 공감지도, 스케치 및 아이디어 3️⃣ 신속한 프로토 타이핑 4️⃣ 사용자 테스트 5️⃣ 반복 . . . ✓ 오류나 맞춤법, 잘못된 정보에 대한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 참고 : 도널드 노먼의 디자인과 인간 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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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8일 오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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