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Trial? Freemium? 하이브리드 과금 모델 정리

미국 Amplitude Head of Growth에서 나온 기사. Product-Led SaaS의 경우 사용자가 프로덕트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 무료 트라이얼? 프리미엄 플랜?이라는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선택지에는 장단점이 있는데요. 해당 기사에서는 다른 선택사항으로서 「리버스·트라이얼」이라는 과금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1. 무료 트라이얼은 CVR을 촉진하긴 하지만 고객의 이용 빈도가 낮으면 제품에 대한 지지가 유지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트라이얼 기간이 짧으면 사용자가 기능에서 가치를 끌어내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Freemium 모델은 무료 체험 버전보다 폭넓은 제품 이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마케팅 투자를 줄이면서도 제품 투자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가치 높은 유료 기능에 대한 인지를 이해시키기 어려워 수익화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고 합니다. 3. 리버스 트라이얼은 이 두 전략의 조합입니다. Freemium 중 유료 기능을 한시적으로 무료 체험으로 제공하고 체험 기간 종료 후에는 기존 Freemium으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제품 이용 촉진과 유료 과금에 대한 컨버전을 높이게 가능합니다.

Trial or Freemium? Get the Best of Both with a Reverse Trial - Elena Verna

Amplitude

Trial or Freemium? Get the Best of Both with a Reverse Trial - Elena Ver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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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5일 오전 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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