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잇은 커머스의 여왕이 될 수 있을까요?

퀸잇의 급성장 비결과 향후 전망에 대해 다룬 아티클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퀸잇의 빠른 성장, 먼저 위치 선정이 기가 막혔는데, X세대 패션 플랫폼이라는 빈 시장을 찾아 이를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블리츠 스케일링 방식을 택하여 고객뿐 아니라 해당 연령대의 브랜드들까지 붙잡은 것이 주효했습니다. 2️⃣ 특히 이들 4050 타깃 여성 브랜드들의 기존 주력 채널이었던 가두점 시장이 코로나 이후 위축되고, 또 다른 메인 채널인 백화점은 M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들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대체재로써 퀸잇의 가치는 더욱 올라갔고요. 3️⃣ 더욱이 X세대 고객 자체가 ;집단성이 강하면서 동시에 보수성을 지니고 있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초반 확장성 면이나 이후 이들을 락인시키는 부분에서도 유리했기에 더 빠르게 퀸잇 중심의 생태계를 만들고 주도권마저 쥘 수 있었습니다. 💡기묘한 관점➕ 퀸잇은 가장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는 신규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불과 만 2년 남짓된 플랫폼이 보여준 지표라기에는 정말 믿기지 않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퀸잇 역시 버티컬의 한계를 벗어나긴 어려울 겁니다. 그래서인지 초기부터 퀸잇은 사업 확장에 진심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긍정적인 면은 X세대라는 고객은 확장성 면에서도 유리하다는 겁니다. 그렇기에 아직은 비록 출발점에 서있는 수준이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곳임은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퀸잇은 버티컬의 한계를 뛰어넘고, 커머스의 여왕이 될 수 있을까요?

OUTSTANDING

퀸잇은 버티컬의 한계를 뛰어넘고, 커머스의 여왕이 될 수 있을까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18일 오전 9:5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