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 높은 일 하기 -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아시나요?

커리어 성장, 높은 성과, 조직에서의 인정을 받기 위해서 여러가지 요소들이 필요하겠지만, 여러 기본기 중 하나는 나 또는 내 조직이 맡은 일 중 영향력이 높은 일부터 해결하는 습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좋은 우선순위를 세울 때에 좀 더 영향력이 높은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 중 하나인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에서는 태스크를 긴급한 일과 중요한 일의 두 개의 기준으로 나눕니다. 그리고 각 분류별로 다음과 같이 대응하라 조언합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일 : 지금 당장 처리 -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 그 다음에 처리 - 긴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 : 동료나 다른 조직에 위임 - 긴급하지 않고 중요하지 않은 일 : 하지 않거나 위임 다만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적용할 때에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주의할 점은, ‘긴급함과 중요함의 기준’은 꼭 전체 조직의 목표와 얼라인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팀 전체의 목표와 일치하지 않는 일을 하더라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영향력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쁜 와중에 신경쓸 건 항상 넘쳐납니다. 새로운 업무 요청, 해결하지 못한 마이너 버그들, 쌓여가는 백로그, 끊임없는 메신저의 알람… 태스크의 홍수 속에서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활용해 개인 그리고 팀의 우선순위를 정하는데에 도움이 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할 일 목록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방법 * Asana

Asana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할 일 목록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방법 * Asana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20일 오전 1: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