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쏘카, 발란은 얼마나 쓸까? 비즈니스 구조 뜯어보기

재무제표로 뜯어보는 경쟁사의 비용 구조 1. 마케팅 비용은 기업이 처한 상황과 전략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경쟁사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해서 점유율 방어를 위해 비용을 증액한다거나,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한 대규모 광고를 기획할 수도 있습니다. 2.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건 이제 막 성장하는 단계의 회사나 이전에 마케팅 비용을 관리해본 경험이 없다면,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잡는다는 게 결코 쉬운 문제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3. 매출액 대비 마케팅 비용을 측정하는 방법은 객관적이며 통제 가능한 방법이다. 매출 - [결제 수수료(PG) + 임대료 + 인건비 및 부대 비용] = 최대 마케팅 예산 4. 그렇다면,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이들의 처한 환경에 따라 마케팅 예산은 어떻게 변할까요? 5. 기업들의 비즈니스 구조가 저마다 다르고, 재무제표를 통해 접근하기 때문에 실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여러분의 회사 상황과 목적에 맞는 마케팅 예산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케이스 스터디 사례를 소개합니다. 📍 Case Study ✅ 하락하는 점유율을 반전시키고 싶다면? G마켓 사례 ✅ 1등만 살아남는 세상, 경쟁 구도가 확실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장 선점이 필요하다면? 발란 사례 ✅ 프로덕트 관점에서 시너지를 내고 싶다면? 쏘카 사례 📍 <G마켓, 발란, 쏘카는 얼마나 쓸까? 사업 구조 & 비용 레퍼런스> 상세 아티클 바로가기 👉 http://bit.ly/3Ou8F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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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2일 오후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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