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iOS14 과 IDFA 수집 정책 변경] IDFA 취득이 default에서 사용자 선택으로 변경됨.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감추고픈 고객들은 당연히 '수집 불허'할 확률이 훨씬 높을 거고 여태 진행됐던 모바일 광고 효율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 CRM 입장에서도 어떤 퍼널로 들어온 유저인지에 대해 트랙킹하기가 상당히 힘들어진 듯 하다. IDFA 사용자 식별값으로 사용하는 기능은 이제 대체하는 값이 있어야겠다. 이에 Braze나 Appsflyer 등 툴이 어떻게 안내를 해줄지...

iOS 14 업데이트로 인한 IDFA 사용정책의 변화가 Adtech 업계에 미칠 영향

컨버젼 by 리메이크

iOS 14 업데이트로 인한 IDFA 사용정책의 변화가 Adtech 업계에 미칠 영향

2020년 7월 9일 오후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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