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iOS14 과 IDFA 수집 정책 변경] IDFA 취득이 default에서 사용자 선택으로 변경됨.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감추고픈 고객들은 당연히 '수집 불허'할 확률이 훨씬 높을 거고 여태 진행됐던 모바일 광고 효율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 CRM 입장에서도 어떤 퍼널로 들어온 유저인지에 대해 트랙킹하기가 상당히 힘들어진 듯 하다. IDFA 사용자 식별값으로 사용하는 기능은 이제 대체하는 값이 있어야겠다. 이에 Braze나 Appsflyer 등 툴이 어떻게 안내를 해줄지...

iOS 14 업데이트로 인한 IDFA 사용정책의 변화가 Adtech 업계에 미칠 영향

컨버젼 by 리메이크

iOS 14 업데이트로 인한 IDFA 사용정책의 변화가 Adtech 업계에 미칠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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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9일 오후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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