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가 생각하는 마케팅의 본질 : 브랜드 고유의 가치, 정체성을 전달하라

1. 옛날자료지만,,, 브랜딩의 교과서같은, 마케팅의 본질같은 이야기라서 가끔 꺼내보곤 하는 영상입니다. 2. 잡스가 애플에 복귀하여 애플에 필요한 마케팅은 그들의 정체성을 상기시키는 일이라고, 애플 직원들과 경영진에게 설파하는 영상입니다. 3. 그렇게 애플은 '다르게 생각하라'라는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했죠. 4. 그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멘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유통전략, 제조방식 등 모조리 바뀌고 있지만 우리의 존재 이유, 본질 가치는 동일해야 하며, 이 메시지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5. 브랜딩이란, 우리 브랜드가 만들려는 세상, 시장을 바라보는 브랜드만의 관점을 고객에게 일관되게 커뮤니케이션할 때 브랜드의 다움이 만들어지고 브랜드 가치가 형성되며, 팬층이 형성될 가능성이 생깁니다. 6. 가치 소비가 증가하며 무엇을 파느냐보다 누가 파느냐가 중요해지는 요즘,,, 우리 제품이 뭐가 좋은지를 이야기하기 보다, 우리 브랜드는 어떤 생각을 하며 제품을 만들어가는지를 이야기해야 하는 것 같네요. 잡스의 말이 더 기억에 나는 이유입니다.

#29 스티브 잡스: 마케팅의 본질

YouTube

#29 스티브 잡스: 마케팅의 본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28일 오후 3:43

 • 

저장 57조회 1,25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