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미디어엔터 하반기 전망 증권사 리포트의 요약 포스팅인데, 미디어 /광고 / 엔터 업종과 관련된 주요 인사이트와 지표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가운데 K드라마와 KPOP 관련 내용들만 간단히 요약해봅니다. # K드라마 : 가장 잘 팔리는 아이템 * 국내 드라마 제작사의 글로벌 콘텐츠 공급은 이제부터 시작 * 향후 콘텐츠 판매는 막강한 콘텐츠 투자 여력을 지닌 OTT 플랫폼향으로 더욱 가속화될 전망 * 인터내셔널 IP를 보유한 글로벌 미디어 업체간 IP 확보 경쟁 발생. K콘텐츠의 높은 매력 부각 #KPOP 음반+음원 : 팬덤형 아이돌의 탄탄한 성장성 * 초동 앨범 판매량 증가를 통한 음반시장의 성장과 글로벌 음원에서 강점을 보유한 팬덤형 아이돌의 탄탄한 성장세 확인 * 앨범->콘서트-> 유료 팬클럽으로의 선순환 구조 정립 * 2019년 피지컬 앨범 중의 하나인 LP가 미국에서 CD 앨범 판매량을 넘어섬. 스트리밍 시장 성장과 함께 카니발 발생 없이 동반 성장 예상 # KPOP 공연 : 코로나는 야속하나 언택트 콘서트의 가능성 확인 * 국내 공연의 경우 해외보다 빠르게 코로나 19 진정 추세에 따라 하반기 재개 관측 * 언택트 콘서트는 시청자의 무한 확장이 가능하기에 국내보다는 탄탄한 해외 팬덤을 보유하고 데뷔 연차가 비교적 긴 아이돌에게 효과적 * 향후 모객 증가에 따라 오프라인 콘서트에서 발생하는 MD 매출 등을 시청 규모로 커버

2020년 미디어/엔터 하반기 전망

네이버 블로그 | 드래곤라퓨타 애니메이션 블로그

2020년 미디어/엔터 하반기 전망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1일 오후 10:5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