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리서치 트랜드와 인사이트 5가지

UX Mag에 올라온 SAP(ERP 제공하는 회사) 글입니다. "완성도 높은 리서치 사례는 제품에 대한 사용자 통찰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함께 작업하는 제품 팀과 공감하고, 디자이너, 제품 관리자 및 개발자로서 해결하려는 제품의 문제를 인지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5가지 트랜드와 인사이트를 뽑았다고 합니다. ----------------------------------------------------------------------------- 1. 원격으로 진행되는 사용자 리서치는 (마침내) 새로운 표준이 되었습니다. 2. 사용성(Accessibility), 다양성(diversity), 포용(inclusion)은 주류가 되었습니다. 3. 측정 및 증거 기반 제품 경험 전략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4. 경험 데이터(experience data)의 기하급수적 증가는 클라우드 속도로 데이터 과학 및 기계 학습에 대한 수요와 투자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5. 사용자 연구는 모두가 실천하는 새로운 학습 문화입니다. ----------------------------------------------------------------------------- 이 트랜드의 끝에 이런 질문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SAP를 쓰라는 말 같습니다. - 귀하의 조직에서 연구 및 분석을 위한 가장 큰 기회는 무엇입니까? - 교차 기능 팀과 작업할 때 현재와 미래에 UX 연구원을 어디에서 보십니까? - 자동화된 미래(ML/AI)에서 리서치가 수행할 역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1. 원격으로 진행되는 사용자 리서치는 (마침내) 새로운 표준이 되었습니다. 글로벌 SAP Research 사업부는 UserZoom과 같은 도구와 FigJam 및 MURAL과 같은 가상 화이트보드 도구를 사용하여 5,000명 이상의 참가자와 함께 거의 200건의 원격 리서치를 진행했습니다. 이는 80% 증가한 수치입니다. 2. 사용성(Accessibility), 다양성(diversity), 포용(inclusion)은 주류가 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10억 명(전 세계 인구의 15% 이상)이 어떤 형태로든 장애를 안고 살고 있습니다. SAP 리서치 팀은 inclusive research가 다양한 문화와 배경의 사용자를 포용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3. 측정 및 증거 기반 제품 경험 전략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User Experience metrics (KPIs), 작업 완료율, 오류율, 완료 시간과 같은 사용자 경험 척도는 제품 팀을 사용자 중심의 제품 경험 품질에 맞춰 조정하는 척도입니다. User Experience (UMUX), Net Promoter Scores (NPS), System Usability scale (SUS)는 제품 경험(PX, product experience)을 측정하는 도구로 사용됩니다. SAP에서는 이러한 수치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측정 도구로 변하는 상황에서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과정을 돕습니다. 4. 경험 데이터(experience data)의 기하급수적 증가는 클라우드 속도로 데이터 과학 및 기계 학습에 대한 수요와 투자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정성적 데이터와 정량적 데이터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SAP에서는 편향을 막기 위해 기본 애플리케이션 메타데이터를 캡처하기 위해 수동적인 사용자 트리거 설문조사로 제품 경험을 측정하기 시작했습니다. 5. 사용자 연구는 모두가 실천하는 새로운 학습 문화입니다. SAP는 최신 경험 관리 도구, 분석 플랫폼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사용자 연구 방법 카드, 플레이북, 툴킷 및 온보딩을 제공하고, 뛰어난 리서처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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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일 오전 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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