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테 통과 기준이 15% 높아졌다

코딩 테스트 통과 기준이 2022년 초보다 15% 높아졌다고 합니다. 참고로 모의 면접 플랫폼인 interviewing.io에서 자사 면접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낸 통계입니다. 2022년도 기준으로 코딩 테스트 통과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2022년도 2분기까지 활발히 채용하던 회사마저 고용 중단을 선언하고, 심지어 정리해고 중이다. 정리 해고를 추적하는 플랫폼 TrueUp의 통계에 따르면 (자료는 원문 참고), 일자리는 줄어들고 실직한 개발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회사는 익명으로 interviewing.io 플랫폼에서 뛰어난 지원자의 코딩 테스트 면접을 보고, 피드백을 남길 수 있다. 지원자가 통과하면 다음 단계(보통 온사이트, 최종 면접)로 갈 수 있다. 회사가 피드백 남길 때 기술 실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을 평가한다. 비밀을 유지해야 하는 계약 때문에 어떤 회사가 우리 플랫폼의 익명 면접에 참여하는지 알려줄 수 없지만, 대게 대기업과 빅테크 회사가 참여한다. 이 말은즉슨, 자사 데이터가 현재 고용 시장을 잘 반영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2022년 1월 이후, 2분기에 잠시 상승한 후, 테크 일자리는 40% 감소했다. 2분기에 코딩 테스트 통과 기준이 잠시 하락한 후 약 15% 증가했다.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일자리 개수와 플랫폼에서 실제 기술 인터뷰를 마친 사람들 사이의 연관성을 측정했다.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그래프는 원문 참고) 부정적인 관계다. 즉, 일자리가 줄어들면 지원자들은 기술 면접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야한다. 자사 회귀 분석에 의하면, 약 50,000개의 일자리가 줄어들 때마다 지원자는 3% 더 높은 성과를 내야한다. 현재까지 일자리가 절반 정도 줄어든 것을 고려할 때, 후보자 중 3분의 2가 전화 면접 단계에서 걸러졌지만, 요즘은 4분의 3 이상 후보자들이 걸러진다. 이 분석에 대한 주의 사항 두 가지가 있다. 우리 플랫폼에서 고용하는 회사들의 통과 기준이 대체로 높고, 특정한 종류의 인터뷰(대게 알고리즘 면접, 알고리즘 면접을 하지 않는 회사도 있음)를 하는 경향이 있다. 게다가, 모의 면접을 정말 잘 보는 사람들만이 실제 면접을 보는 단계까지 가기 때문에, 지원자의 수준이 이미 매우 높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직급 강등되지 않고 취업 성공하는 법 https://careerly.co.kr/comments/72526 코딩 테스트 실력 향상시키기: 니트코드 150 https://careerly.co.kr/comments/69725

You now need to do 15% better in technical interviews than you did at the start of 2022 (and the bar will keep rising).

interviewing.io blog

You now need to do 15% better in technical interviews than you did at the start of 2022 (and the bar will keep rising).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일 오전 3:51

 • 

저장 62조회 6,02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