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추진 전략의 9가지 실책

'기업 창업가 매뉴얼' 출판 이후 10년이 다 되어 가는 시간동안 스타트업 시장에 신규 비즈니스 성공 전략은 많이 변했지만, 아직까지도 1장에서 말하는 신사업 추진 전략의 실책 목록은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 공유합니다. 👣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안다고 생각한다. - 측정 분야의 전문가라할지라도, 스타트업은 의문 속에서 믿음을 갖고 계획을 세우는 과정(추측)이다. 👁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안다고 생각한다. - 창업가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파악하고, 고객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스타트업은 이러한 개발방법론이 필요하지 않다. 👂 제품 출시에만 집중한다. - 고객에 대한 판매와 구매 사유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시장에서 판매는 불가능하다. 🧑‍💼 실행을 강조하고 가설, 검증, 학습, 반복을 고려하지 않는다. - 스타트업은 초기 가설을 검증하고, 증명하는 탐색 과정을 먼저 거쳐야한다. 🧑‍🔬 시행착오나 오류를 고려하지 않는 사업 계획을 세운다. - 스타트업의 이사회와 관리자들은 비즈니스 모델의 요소에 대한 검증과 실험 과정에서 얻은 결과에 대한 좀 더 명확한 질문을 해야한다. 🙋🏼‍♂️ 전통적인 직책을 스타트업에서의 역할과 혼동한다. - 스타트업의 고객 발굴에는 변화와 혼란에 적응하고, 실패를 통해 배우며, 위험하고 불확실한 상황에서 일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판매와 마케팅의 실행 계획에 집중한다. - 대부분의 스타트업에서는 제품 출시, 수익 계획에 대한 단순한 진척도 파악은 의미가 없다. (추측) 🏃성공에 대한 이른 예측이 섣부른 확장으로 이어진다. - 고용과 지출 증대는 판매와 마케팅을 예측, 반복, 확장할 수 있을 때 실행해야 한다. 🧍🏼위기 관리가 악순환으로 이어진다. - 어떤 사업 계획도 고객과 만나는 순간,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사업 계획은 검증되지 않은 가설이다. + 8년 전 출판 당시 인터뷰

"스타트업은 빠른 실행이 생명... 일단 제품 내놓고 市場 반응 살펴야"

Chosun

"스타트업은 빠른 실행이 생명... 일단 제품 내놓고 市場 반응 살펴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5일 오후 2:56

조회 2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