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티드가 300억이나 투자받을 수 있었던 이유

투자 혹한기 속에서도 3천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GFFG의 비결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노티드, 다운타우너 등의 유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GFFG가 첫 투자에서 무려 3,000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 받으며, 300억 원이라는 상당한 규모의 금액을 유치하는데 성공하였는데, 투자 혹한기인데다가 사양 산업이라 취급 받던 외식 브랜드업을 주업으로 하는 GFFG가 이렇게 높은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은 이유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 GFFG는 패션의 감성을 외식업에 이식한 것으로 유명했는데, 맛과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여기에 비주얼적인 가치를 더하면서 SNS를 타고 성공하는 모델을 완성 시켰고, 마치 아이돌 기획사처럼 연이어 브랜드들을 성공시키며 그 능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3️⃣ 이렇듯 개별 브랜드의 가치를 키우기 위해, 직영 매장을 고수하고 출점 지역도 제한하는 등 여러 노력을 기울였는데, 이로 인해 확장성에 한계가 있다는 우려도 나올 법 했지만, 커머스와 IP 비즈니스로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면서 더 매력적인 회사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기묘한 관점➕ 플랫폼의 시대, 제조사들은 어려운 길을 걷고 있는데요. 상품 간 차별성은 적어지고 브랜드의 힘도 예전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GFFG는 정말 차별성 있는 브랜딩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A부터 Z까지 세심하게 관리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요. 이렇게 쌓은 브랜드 자산을 가지고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며 덩치를 키우고 있습니다. 이처럼 앞으로는 똑같은 상품이라도 살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제공하는, 일종의 세계관을 형성한 브랜드들이 더욱 뜰 것 같은데요. 이중에서도 가장 선두 주자라 할 수 있는 GFFG가 실탄까지 채웠으니 이 다음엔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노티드가 300억 원이나 투자받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Brunch Story

노티드가 300억 원이나 투자받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9일 오전 1:0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