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의 2022년 회고

Keep 한 달에 미니 게임 하나를 출시하였고, 앞으로는 한 달에 두 개의 게임을 출시할 수 있는 개발 역량을 갖추고 싶다. 미니 게임을 개발하면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볼 수 있었다. - 처음에는 MVC - 그 다음은 controller 위주 - 필요한 클래스로 클래스 개수 최소화 Problem Unity animation clip, animator 등을 다루는데 익숙하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걸렸다. 게임의 디테일을 위해 버그, 개선 작업에 익숙하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걸렸다. 의사소통에 익숙하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걸렸다. Try 게임 개발을 효율적으로 빠르게 그리고 디테일도 신경 쓰면서 하고 싶다. - 효율적 : 커뮤니케이션 원활하게, 기획 및 디자인 아이디어 역제안 - 빠르게 :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방안 모색 - 디테일 : 테스트 꼼꼼히 해서 스스로가 게임의 기능이 아닌 디테일에 신경 쓰는 게임 개발자가 되자! 잘 안 해본 작업들을 해 보면서 빠르게 빠르게 게임을 출시한다. - DB 작업 - 서버 연동 작업 - 애니메이션 - 디버깅 - 의사소통 기술적으로 도전이 되거나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는 것 보다는 기존 코드 수정을 최소화 해서 게임을 재밌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집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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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10일 오전 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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