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 자책 - 실망의 사이클에서 벗어나는 2022년 회고법

연쇄 실패해도 상관 없어, 즐겁게 한 해를 돌아보는 힘 📌 유독 나에게 날카로운 실망의 사이클 불타는 열정으로 세운 새해의 계획들은 얼마나 현실이 될까? 계획을 모두 달성한 사람, 일부만 성공하거나 아예 실패한 사람도 있을 거다. 망각의 동물이라는 별칭에 맞게 인간은 자신이 세운 구체적인 계획은 잊은 채 달성하지 못했다는 후회, 자책감, 아쉬움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만 남고는 한다. '이번에도 저번처럼 계획만 거창하고 실제로는 계획대로 안될 거야' 하고 속삭인다. 이게 '실망의 사이클'이다. 📌 회고를 통해 나에게 실망하지 않는 법 - 키워드 플레이 회고: 내 취향 다시 찾아보기 - 썸네일 회고: 놓치고 있던 한 해의 순간들을 기억하기 회고는 대단히 각 잡고 어렵게 해야 하는 무거운 일이 아니라,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방식으로 재미있게, 나답게 하는, 스스로에게 던지는 칭찬이자 격려의 코멘트다. 📌 혼자 조용히 하고 싶다면? [솔로 플레이 회고] - 2022 나의 키워드, 나의 썸네일, 유퀴즈? 내가 나에게 묻는 자문 인터뷰 📌 친구, 동료들과 잠시 짬을 내어 해보고 싶다면? [멀티 플레이 회고] - 빙고게임, 누구냐 넌! 탐정 게임 👉 다운로드해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굿노트 PDF 템플릿 공유

2022년 나에게 실망하지 않는 법: 키워드 플레이 회고법 (굿노트 템플릿)

Publy

2022년 나에게 실망하지 않는 법: 키워드 플레이 회고법 (굿노트 템플릿)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0일 오전 12:5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