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P의 시대에서 4E의 시대로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ment)의 시대는 가고 4E(Engagement, Experience, Exclusivity, Emotion) 의 시대가 옵니다. 마케팅의 4P 를 달달 외우며 기획서에 포함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마케팅의 4E를 고려하는 시대가 왔다. Engagement 소비자를 참여시키고 Experience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경험시키고 Exclusivity 독점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Emotion 이성적 커뮤니케이션보다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 그런 시대. 4P에서 4E로 바뀌고 있는 것에 대한 배경은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소비자를 세분화하여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를 참여시키고 오프라인 / 온라인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 경험을 증폭시키는 것'이 핵심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X (formerly Twitter)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5일 오전 11:1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