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 관리가 채용 솔루션으로 변신하기 까지

커리어에 도움되는 아티클 428 요즘 채용 업무를 하는 분들 사이에 리멤버 채용 솔루션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채용 공고로 접수되는 인재 풀 외에 더 다양한 인재를 만나기 원하는 채용 담당자는 직접 인재를 탐색하고 연락할 수 있는 채널로 리멤버를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리멤버는 원래 명함 관리 솔루션을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회사였는데요. 어떻게 채용 솔루션으로 변모하게 되었을까요? 아니 원래 프로덕트 로드맵이 명함 관리에서 채용 플랫폼이었을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아티클은 리멤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라마앤컴퍼니라는 회사의 대표 최재호 대표 인터뷰 콘텐츠 입니다.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어떤 어려움이 있었으며, 오늘 날 성공 가도를 달리게 된 배경에 대해서 엿볼 수 있습니다. 왜 한국에서 링크드인은 잘 사용되지 않을까에 의문을 가졌다고 합니다. 링크드인은 미국에서 경제인구 90% 이상 사용하는 비즈니스 SNS입니다. 폐쇄적인 접근으로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커리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고민을 거듭하다 서로 명함을 주고받는 한국의 비즈니스 문화에 주목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처음 회사를 설립할 때 명함 애플리케이션이 최종 목표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명함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직장인들이 사용하는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으로 생각했으며, 이 서비스에 다른 수익화 모델을 붙여 유의미한 수익을 발생시키기까지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릴 줄은 예상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했고, 채용 솔루션 모델이 시대의 요구와 맞물려 성공을 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채용과 프로덕트에 진심인 저에게 리멤버와 최재호 대표님은 커리어와 비즈니스에서 겪게 되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부분에서 큰 영감을 주는 서비스와 사람이네요. 어떤 일이든 진행하다보면 사람이 예상할 수 없는 문제를 만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문제를 마주했을 때 어떻게 반응하느냐가 차이를 만드는 것 같아요. 왜 나에게 이런 시련이 닥쳤는지 땅을 치고 원통해 하느냐,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생각과 행동을 실행하느냐 여러분은 문제를 만나서 어떻게 싸워보실 건가요? 🤨

[스프] 명함 정리 비서 '리멤버'는 어떻게 스카우트 시장의 강자가 됐나?

Naver

[스프] 명함 정리 비서 '리멤버'는 어떻게 스카우트 시장의 강자가 됐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0일 오후 11:0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