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팀의 특징 7가지

1. 사람에 집중합니다 : 아무리 좋은 시스템을 구축해도 적합한 사람이 이를 운용하지 않으면 시스템은 금방 망가집니다 2. 문화를 우선시 합니다 : 사람에 집중할 땐 단순히 개인의 역량이나 스킬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추구하는 문화에 적합한지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좋은 문화 속에서 적합한 인재가 장기적 관점을 가지고 자신의 실력을 쌓아갈 수 있으면, 스킬 부족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다양성을 추구합니다 : 문화에 적합한 인재들도 구성하되 팀에는 다양성이 있어야 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외부 변화가 빠르고 복잡할 때는 다양한 직무, 다양한 경험, 다양한 스킬을 가진 구성원들로 구성된 팀이 위기의 순간에 새로운 기회와 솔루션을 잘 찾습니다. 4. 직원 리텐션에도 신경을 씁니다 : 대부분의 회사들은 어떻게 하면 좋은 인재를 데려올 수 있을까를 더 많이 고민하지만,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잃지 않은 것 역시 좋은 팀을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회사 직원들을 이미 잡은 물고기라고 생각해서 소홀하게 대하고, 그들이 더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지 않으면 밑빠진 독에 물을 붓는 꼴이 되기 쉬우니까요. 5.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유능한 리더일수록 성장하는 직원을 질투하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이 더더 성장하기를 바라고 이를 기꺼이 돕습니다. 특히 구성원들이 외부 환경 변화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외연을 넓혀주는 시도를 해야 합니다. 6. 리더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뛰어난 인재일수록 팀의 리더가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를 기대하고 그런 리더와 일하고 싶어 합니다. 7. 실패를 긍정적인 경험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합니다 : 참혹한 실패에서도 배울 수 있는 포인트를 찾고 이를 성장의 기회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끄는 리더가 있으면 구성원들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일합니다.

CIO가 '일 잘하는 팀'을 만드는 방법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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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O가 '일 잘하는 팀'을 만드는 방법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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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1일 오전 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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