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HOOKED MODEL : 욕망을 만드는 4단계 방법

- THE HOOKED MODEL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욕망을 만들어 사용자가 제품에 중독되도록 만드는 방법이에요. 욕망을 기반으로 강력한 사용자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만약 여기에 성공하게 되면 해당 기업은 값비싼 마케팅 없이도 엄청난 성공을 경험하게 되죠.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 때 자연스럽게 유튜브에 접속하는 우리의 모습을 생각해 보세요. - THE HOOKED MODEL은 Trigger, Action, Reward, Investment 이렇게 총 4단계로 이뤄져 있어요. 사용자는 각 단계를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강력한 사용자 습관을 가지게 되죠. 각 단계에 대한 아래 설명을 통해 제품을 성장시킬 수 있는 힌트를 얻어 가세요. 1. Trigger - 트리거는 일종의 행동을 유발하는 방아쇠입니다. 트리거는 외부 트리거와 내부 트리거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먼저 이메일, 웹 사이트의 링크, 스마트폰 앱 아이콘과 같은 외부 트리거로 사용자에게 접근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외부 트리거에 노출된 사용자는 기존 행동 및 감정에 연결되는 내부 트리거와 외부 트리거의 연결을 형성하기 시작합니다. 2. Action - 방아쇠가 당겨진 후에는 트리거에 의해 의도된 행동이 나타납니다. 행동할 확률을 높이기 위해 행동을 가능한 쉽게 만드는 동시에 사용자가 행동을 하게 만드는 동기를 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사전에 의도된 대로 행동하게 만듭니다. 3. Reward - 냉장고를 열 때마다 다른 간식이 마법처럼 냉장고에 나타난다고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계속 그 문을 열게 될 것입니다. 행동에 대한 다양한 보상은 기업이 사용자를 유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뇌가 보상을 기대할 때 도파민 수치가 급증합니다. 4. Investment - 마지막 단계는 사용자에게 약간의 작업을 요청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두 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음에 새로운 트리거가 유저에게 노출되었을 때 유저가 다시 방아쇠를 당겨 THE HOOKED MODEL의 모든 단계를 수행할 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도파민 속에서 수용하고 있는 유저에게 시간, 데이터, 노력, 사회적 자본 등의 대가를 지불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단계에서 친구 초대나 혹은 새로운 기능에 대한 사용법 학습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팀원들과 이런 이야기를 나눴어요. - 현재 우리 서비스의 THE HOOKED MODEL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어요. Trigger, Action, Reward, Investment 총 4단계로 나누어 서비스를 분석해 보니 우리 서비스는 Reward, Investment에 대한 강화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정말 너무나도 유익한 시간이었기에 구독자분들도 만들고 계신 서비스의 THE HOOKED MODEL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지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 ✅ PRODUCT LAB에서는 매주 화요일, 국내외 다양한 프로덕트 관련 콘텐츠들을 연구하고 오로지 3개의 콘텐츠들만을 선정해서 요약본과 원본 링크를 함께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링크에 접속하시면 나머지 콘텐츠들을 보실 수 있어요 :) ==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이 만들어졌어요 - PRODUCT LAB의 새 글이 올라올 때마다 알려드려요. - 프로덕트를 만드는 사람들이라면 읽어볼 만한 콘텐츠들을 보내드려요. - 오픈 채팅방 비밀번호 ➡️ product - 오픈 채팅방 참여하기 ➡️ https://open.kakao.com/o/gJLq10ue

🚀 유튜브,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의 은밀한 과거사

일일일(ONEONEONE)

🚀 유튜브,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의 은밀한 과거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7일 오전 1:08

 • 

저장 28조회 69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