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즐리가 한 번 더 가격을 내린 진짜 이유

올해만 벌써 2번째 가격을 인하한 와이즐리의 속내는 무엇일까요? [아티클 3문장 요약📑] 1️⃣ 와이즐리가 모든 제품의 가격을 17% 인하한다는 소식을 전하였는데, 지난 3월 43%나 가격을 인하한데 이어 올해 들어서만 벌써 2번째 일로, 다만 상반기 대비 물가 상승도 가팔라지고 투자 시장도 얼어붙은 상황에서, 여전히 적자를 내고 있는 와이즐리가 이러한 선택을 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2️⃣ 우선 와이즐리의 재무제표를 뜯어 보면, 고정비 성격의 비용인 광고 선전비와 인건비가 판관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려 60%에 달하는 거를 볼 수 있는데, 따라서 단위당 마진은 하락하더라도 총마진을 늘리는 걸 의도했던 것 같습니다. 3️⃣ 또한 이번에 와이즐리는 가격을 인하하는 대신, 무료 배송 혜택을 없앴는데, 광고 선전비와 인건비 만큼이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대부분이 배송 관련 비용으로 추정되는 운반비로, 최근 와이즐리의 포트폴리오가 다양해지면서 개별 배송의 단가가 올라 무료배송 주문 비중이 높아졌고, 장기적으로 여기서 발생하는 리스크를 경감시키기 위해 이러한 의사결정을 하게 된 것이 아닐까 추정됩니다. 💡기묘한 관점➕ 개인적으로 와이즐리는 정말 교과서적인 D2C 모델을 구현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를 최대한 줄이고, 자사몰 100%를 고집하며 유통 비용도 줄인 대신,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는 걸 구현하였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와이즐리가 티핑한 시점들이 주로 이번 가격 인하처럼 파격적인 결정을 내렸을 때라는 점도 참 의미심장합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실천하였을 때 고객도 반응했다는 뜻이니까요. 특히 3월 가격 인하 이후 와이즐리의 매출이 무려 3배 성장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번 한수로 와이즐리는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강화라는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까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와이즐리가 또다시 가격을 내린 이유를 알려 드립니다

Brunch Story

와이즐리가 또다시 가격을 내린 이유를 알려 드립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29일 오전 4:36

댓글 0